SK증권-지비시코리아, M&A플랫폼 금융사업 MOU 체결

SK증권(대표이사 김신)과 지비시코리아(GBC KOREA, 대표이사 이종성)는 ‘블록체인 기반 디지털금융사업 및 GMAP 플랫폼 프로젝트 성공’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.

지난 9일 SK증권 여의도 본사에서 SK증권 과 지비시코리아가 ‘지비시코리아가 GMAP(M&A플랫폼)을 통해 진행하는 M&A 프로젝트’와 ‘SK증권이 추구하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금융사업 추진’에 관한 업무제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.

이번 MOU는 두 회사가 공동으로 ‘GMAP을 통한 M&A 프로젝트’의 성공적인 추진에 대해 이해하고, 상호 협력해서 M&A프로젝트에 참여한다는 의사를 확인하기 위해 체결됐다.

지비시코리아는 지난 7월 GMAP에 대한 특허권을 획득하고, GMAP에 대한 ‘금융위 혁신금융 샌드박스 특례’를 신청하는 등 GMAP 상용화를 위한 제반 준비를 끝낸 바 있다.

GMAP에서 M&A 거래가 시작되면, 국내외 일반 투자자가 보유중인 비트코인 등을 활용해 M&A거래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. 또 PE 등 기관 투자자도 M&A프로젝트에 참여하거나 인수한 기업을 조기에 유동화할 수 있다. 과거PE는 인수기업 유동화에 수 년이 걸렸으나, GMAP을 통해서 필요한 시점에 인수 기업을 디지털자산으로 유동화할 수 있다.

지비시코리아는 M&A를 통해 거래되는 기업을 디지털자산으로 유동화하는 유일한 서비스 업체로, SK증권은 업계 최고 수준의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‘주파수’와 생활 밀착형 금융플랫폼 ‘시럽웰스’를 운영 하는 등 업계를 선도하는 ‘디지털 금융플랫폼’을 지향하고 있다.

이종성 지비시코리아 대표는 “이번 MOU 체결로 일반인의 M&A거래에 참여와 인수 기업에 대한 디지털자산으로 유동화가 한결 가까워지게 됐고, 이를 위해 협력해 주신 SK증권 임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”고 밝혔다.

장민선 기자 saucsmss@paxetv.com

원문기사 : http://www.paxetv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99977

Leave a Comment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

Scroll to Top